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

 라오어의 무한매수법은 미국 주식 시장에서 안정적이면서도 공격적으로 수익을 실현하기 위한 투자 전략이다.

  1. 분할매수 전략: 투자 원금을 20분할이나 40분할로 나누어 꾸준히(무한정) 분할매수한다.
  2. 레버리지 ETF 활용: 나스닥 3배 레버리지 ETF (TQQQ) 상품과 같은 미국주식 레버리지 상품에 투자한다.
  3. 기계적 투자: 정해진 규칙에 따라 매수와 매도를 실행한다. 계속 매수하되 쌀 때 많이 사고 비쌀 때 적게 산다.





장점과 단점

레버리지 특성상 오를 때는 크게 먹고 내릴 때는 크게 깨진다. 무한매수법 규칙에 따라 내릴 때 더 많이, 더더 많이 시드를 늘릴 수 있으면 괜찮지만 시드가 모두 떨어진 상태에서 하락장이 계속되면 물타기도 못하면서 나락가는 걸 지켜보기만 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.


필자의 지인 중에는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으로 크게 재미를 본 지인(아예 강의를 유료수강한다고 한다.) 무한매수법 했다가 크게 깨져서 레버리지 쪽으로는 발도 들이지 않는 지인이 있는데, 아무리 봐도 전자와 후자의 차이는 인내심이나 꾸준함의 문제가 아니라 하락장에 무한으로 물을 탈 수 있는 넉넉한 시드의 유무로 생각되었다.


레버리지 투자이니만큼 주식 초심자나 무개념자가 접근할 수 있는 투자방법은 아니다.

댓글 쓰기

0 댓글